[ SOCAR DAUM ]
Pangyo SOCAR office
한주혜
판교는 IT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대부분의 인구가 밀레니얼 세대를 구성하게 되었고 소유보다는 공유 경제를 더욱 선호하게 되었다. 이는 쏘카의 가장 근본인 ‘공유’와 ‘체험’ 개념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
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된 쏘카 기업은 부서간의 협력이 많으며 밀레니얼 세대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상황이다. 이러한 점을 판교 사이트에 적용 시켜보았을 때 맞닿는 랜드 스케이프적 공간과 오피스 단지와 맞닿는 도시적 공간으로 나누게 된 공간은 동적인 보행공간과 정적인 차량공간으로 나누어 동선을 분리하였다. 업무 성격 별 오피스 공간을 집중, 유목, 쉐어 3가지로 나누어 각기 다른 성격을 부여하였고 그 공간들은 지상 1층에서부터 공원을 잇는 램프로 인해 연결된다. 이 램프는 공간을 연결하며 보행 뿐만이 아닌 자전거, 전동 퀵보드 등 다양한 이동 수단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. 분절된 매스들의 상층부는 옥상정원을 연결하며 외부의 공원을 수직적으로 연결하는 장치가 된다.
Mr.Lee
넋 놓고 30분째 구경했습니다. 수평과 수직이 교차하는 기하학적 모양이 정말 인상깊은 작품이군요.
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인재입니다.
P
수직 중정과 다양한 형태의 램프들을 통한 공간들의 연결이 쏘카라는 기업에 부여한 집중, 유목, 쉐어 세가지 아이덴티티를 상징적으로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.
건물의 형태와 색상 모두 기업 이미지와 맞게 잘 설정된 것 같습니다.
지난 시간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.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합니다.
한즤릐
진짜 최고 잘했어•• 고생했다 우리 졸업하자❤️🔥
증말 축하해 ❤️🔥❤️🔥❤️🔥❤️🔥❤️🔥❤️🔥❤️🔥❤️🔥❤️🔥❤️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