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 Graduation Portfolio

Nature and Reading Library

김수연

Nature and Reading Library

김수연

When you go to the library, the space feels friendly and natural, and it can be a new cultural space for cultural activities. In that way, the character of Shin Jeong river Park is intended to be realized by connecting it with the library.

– The library, which is thought to be a place to read only books, is not a closed space as a venue for communication and culture through nature; Can contain diversity

Work Details

Comments (18)

  1. 홍준의

    정말 멋있는 신정호와 도서관이군요.
    너무 잘 만들었습니다.
    졸업 축하드립니다.
    쭬업 쭈까행 ><

  2. 김규남

    정형으로 형성된 외관에서 도서관이라는 주제에 걸맞은 안정적인 느낌을 잘 표현한 것 같다.
    그리고 도서관 내부에 대해서는 자연과 새로운 문화, 문화교류에 대해 포인트를 두었는데 필로티를 활용한 지상공원, 건축 중심에 위치한 중정을 통한 자연조망과 균등한 일조를통해 친화적이고 포근한 분위기를 잘 만들어낸 것 같다
    그리고 건물 안의 램프를 통해 폐쇠적인 분위기의 기존 기본적인 도서관과 달리 개방감을 주어 문화교류의 현장으로 만든 기법은 주제의 포인트와 잘 접목되어서 잘 표현한 것 같다.
    또한 개방감만 추구한게 아닌 기존의 정숙한 분위기의 폐쇄감을 열람실을 통해 공존시켜 잘 어우러지게 만들었던 것도 포인트가 아닐까싶다.
    자연과 문화라는 부분에서 힐링하려고 오는 사람들이 자주오는 신정호 부지에 설계계획에 대한 타당성도 적합한 건축물이지 않을까 생각된다.
    잘 만들었고 정말 고민한 흔적이 잘 보인다 고생했다.
    -석ㅎ반쪽 올림-

  3. Ryon Healy

    The atmosphere around the lake is excellent. Congratulations on your graduation. Thank you.

  4. 손우진

    도서관을 잘 가지않는데 이런 도서관이라면 공부든 뭐든 자주 갈거같아요! 호수와 같이 어우러져서 개방된 느낌이 힐링하기 너무 좋을거같아요 ㅠㅠ 그동안 고생많았어!!😁

  5. 김정도

    불당도서관보다 대지도 열려있고 도서관도 열려있어서 시원해보인다ㅏ 5년동안 고생많았다 정말

  6. 평화롭고 힐링되는 분위기를 찾아볼 수 있었어요!
    신정호와 도서관의 이미지를 융합하여 잘 어울어지게 표현 된것 같아요 🙂

    그리고 공간 활용도에 관련해서도 한눈에 볼 수 있어서
    설계나 건축에 관련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에서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~

  7. 박지혜

    현재 고시 공부 중인 사람으로서 요 근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곳이 도서관입니다. 제가 주로 가는 도서관은 책이 가득하고 공부할 공간이 적절히 마련되어 있는 전형적인 도서관인데 비해, 이 작품은 도서관을 책을 읽고 공부를 하는 곳을 넘어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구현한 듯 합니다. 신정호라는 자연과 공존하여 위치해서 맑은 정신과 정보의 합이 잘 어우러질 듯 합니다! 주변에 이런 도서관이 있다면 매일 찾아가지 않을까 싶네요!

  8. 김미김미

    도서관이라는 공간을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데 이런 도서관이 생긴다면 꼭 가고싶습니다! 비전공자라 건축 졸전을 볼 때마다 어렵고 그냥 네모네모한 그림인갑다 싶었는데 수연의 작품은 열려있는 힐링 공간이라는 느낌이 직관적으로 와서 즐겁게 감상할 수 있었어요. 자칫 복합 문화 공간을 만들려다가 본연의 목적을 잊고 주객이 전도된 공간들이 있는데 도서관이라는 확실한 주제가 있으면서 동시에 문화 공간을 잘 접목시킨 것 같아서 좋습니다 🙂 꼭 만들어주세요!

  9. 2mo

    램프를 통해 이동하면서 중정하고 신정호를 볼 수 있는게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시설 같아서 좋은 것 같네. 졸업 축하한다!! (나무에는 내 지분 있으니 가져오도록)

  10. 막내동생

    도서관이라는 자칫 답답할 수 있는 공간에 개방감을 많이줘서 탁트여보이고 느낌부터 시원하네용용♡ 설계보고 감명받은사람 접어 했더니 지구가 반으로 접혀서 방금 브라질 건축물 구경하고 왔습니다 감사해요

  11. R

    인상적인공간들의 연속입니다 실제로 지어진다면 꼭한번 가보고싶네요 고생많았습니다 앞으로 꽃길만 걷길~🌸

  12. 장영성

    신정호라는 호수가 있는 대지 위에 도서관을 계획한 아이디어가 흥미로웠습니다. 김수연이 5년간 고생했어!! 졸업축하해.

  13. 아이유 (리)

    뭘하던 언제나응원할거야 ♥️ 빨리 놀러가자 어푸어푸

  14. 주접요정

   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공간이 마땅치 않게된 지금, 도서관에서 지적 탐구뿐 아니라 신체적 활동도 이행할수있게 설계된 점이 참 인상적이네요. 고생 많았어 =)

  15. 이유리

    짜랭따 긴시간 수고했어요 5년동안 버텨내느라 진짜 고생많았어 앞으로도 항상 그 긍정에너지로 지냈우면 좋겠따 따랑해!

  16. 이유리

    짜랭따 긴시간 수고했어요 5년동안 버텨내느라 진짜 고생많았어 앞으로도 항상 그 긍정에너지로 지냈우면 좋겠따 따랑해

  17. 또미 반쪽

    신정호와 도서관의 연계가 돋보이는 설계안이네요
    졸업설계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설계에서 드러납니다

    수고했엉 ( ˘ ³˘)♡ 이제 나랑 놀아줘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